대구.광주.인천.대전.부산-C언어/JAVA 학원







요즘 중고등학생 부터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새학기 적응도 하기 전에 시험으로 다들 정신 없이 보내셨을 것 같은데요 ~


시험을 치른 후, 학과 보충 혹은 자기개발을 위해 공부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여름방학 특강 소개를 해드리려 합니다 !


오예 !


여름 방학 특강은 기존의 정규과정이 아닌 여름방학 단 2달 , 단기로 실력을 다지기

좋은 수업인것 같습니다 !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해 드릴 과목은, 

컴공과 혹은 전자공학 공부를 하는 친구들에게도 필수인 C언어와 C++ 에 관한 

여름방학 특강 ! C언어 수업입니다.


또한 모바일 게임프로그래밍 의 기초인 JAVA 자바 까지 !


수업 시간대가 다르니 두 프로그래밍언어를 제대로 단기에 메이드 해 봅시당 !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printf("Hello, world!\n");
    return 0;
} 

★ C언어, 너는 누구냐!


-> C언어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가장 기초 언어라 할 수 있습니다.


C 언어 이전에도 고수준 언어들은 많이 존재했지만, 대부분 특정 어플리케이션 영역을 

타겟으로 하거나, 컴퓨터 과학 이론을 입증하기 위해 만들어진 실험실 언어들이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영역이 아닌 운영체제를 어셈블리어가 아닌 언어로 작성한다는것은 당시엔 일종의 금기에 가까웠고, C 언어와 유닉스는 소수의 예외를 제외하고 대부분을 C 언어로 작성하고서도 우려와는 달리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많다는것을 보이면서 이 금기에 정면으로 도전해서 승리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운영체제는 C 언어가 아니면 안된다는 새로운 금기가 생겼다.

즉, C언어가 가장 기초라는 이야기가 되겠지요?!



세계적으로 엄청나게 많이 쓰이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대한민국에서는 특히 비중이 높은 것이 C언어입니다.

참고로 C가 개발된 시기는 70년대인데, C 개발 전에 주로 쓰이던 코볼 내지 포트란이 

얼마나 불친절한 언어인지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요즘 프로그래밍에 입문하는 사람들은 상상도 못하겠지만 코볼과 포트란은 소스 코딩할 때 칸까지 맞추어야 했다. 파이썬?제일 왼쪽 몇 칸은 주석, 그 다음 몇 칸은 정의... 이런 식으로.이 언어들은 천공카드가 쓰이던 시절 만들어져서 그렇다. 

그리고 사실 코볼의 경우 원래는 프로그램 코드가 업무 서류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돼있어서 그렇다. 주석이 코드고 코드가 주석일경우의 아주 나쁜 사례. 


C언어가 개발된 것이 정말 다행이다 싶죠?! ㅎㅎ





★ C언어, 왜 기초라 불리는가?


-> C라는 언어는 매우 심플하면서도 배우는 과정중에 소프트웨어 구성의 최소단위인 bit부터 시작해서 메모리 관리, 그리고 고급 개념인 oop 비스무레한것까지 흉내내면서 소프트웨어 전반을 훑게 되고, C 를 배우는 과정중에 나오는 과제들은 커맨드라인에서 이미 쓰이고있는 기본적인 툴들을 reinvent the wheel 하는식의 과제들이 많기때문에 바닥부터 훑어가며 견문을 넓히는데 좋다. 

실제로 가장 기저에 놓인 OS API 는 오늘날 플랫폼을 불문하고 거의 다 C 언어로 되어있고, 그외에도 대부분의 인프라가 되는 소프트웨어들은 C로 만들어진 후 타 언어로의 바인딩을 제공하는식이다. 

로우레벨부터 단계를 높여가며 관찰을 해보면, 머신코드는 머신에 따라 달라지고, 어셈블리어도 Intel/AT&T 등 문법에 따라 몇가지 버전이 존재하지만, 그 위쪽에서 결국 C 언어로 대통합이 이루어진다. 

그리고, C 언어 위쪽으로 가면 다시 C++/Java/C#/Objective-C/Python 등으로 다양하게 갈라진다. 

즉, 두개의 원뿔을 꼭지점끼리 붙여놓은 double cone 형태이며, 저 꼭지점 부분에 C 언어가 존재하는 형태이니 이것만으로도 C 언어의 중요성은 충분히 알 수 있다. 

그렇기때문에 이런 견문은 실제로 나중에 더이상 C 언어를 쓰지 않고 타 고급언어로 넘어가더라도 유용한 경우가 많다.


▲출처 - 나무위키





★ C언어를 배우지 않아도 배울 수 있는 JAVA


-> C언어가 중요하고 가장 기초 프로그래밍 언어 인 것을 알았다면,

타 언어는 무엇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시죠?


가장 기초이지만 운영체제에 따라 간혹 타 프로그래밍언어를 요구 하기도 하는 

소프트웨어들이 많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녀석은 바로 JAVA ! 


안드로이드와 IOS가 핫해 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어플개발 쪽으로 흥미를 많이 갖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


과연 또 JAVA 자바 , 이 프로그래밍 언어는 왜 다른 녀석일까?

왜 C언어를 배우지 않고 활용이 가능한지 또 살펴보실까요?



★ JAVA , 왜 C언어와 다른 특성을 갖는가?


C, C++, Java의 차이점을 말하자면, C는 포인터 등을 활용한 로우 레벨 시스템 프로그래밍에 강점을 가지며, C++은 C의 그런 강점을 거의 그대로 가져오면서 거기에 객체 지향과 같은 하이 레벨 기능들을 포함하였다. 

문제는, 저수준 메모리 액세스를 허용하면서 하이레벨 기능들을 죄다 포함하려다 보니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좋은 소리를 못 들었다. 

실제로 상당히 복잡한 언어가 되어 버렸고, C++을 제대로 다룰 줄 아는 프로그래머는 거의 없다는 이야기가 널리 퍼지게 되었다. 

Java는 여기서 포인터라는 강력한 무기를 포기한 대신에 OOP와 같은 하이 레벨 부분에 보다 집중하여 언어적 완성도를 높혔다 볼 수 있다.


일단,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언어가 그렇듯이, C와 비슷한 문법 구조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명색이 고급 언어이기 때문에 C보다 생산성이 훨씬 더 좋다. 다만, 상속 같은 객체 지향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고 헤맬 경우엔 생산성과는 별개로 배우는 데 상당히 힘이 들 수 있다.



Java의 가장 큰 특징은 플랫폼에 독립적인 언어라는 점. 소스코드를 머신코드로 컴파일하여 링크하는 C/C++과 달리 바이트코드인 클래스 파일(.class)을 생성하고, 이 파일을 일종의 에뮬레이터인 Java 가상 머신(=JVM)이 해석해서 실행한다. 이 특성으로 인해 Java는 태생적인 강한 장점과 심각한 약점을 모두 가지게 되었다.






C언어/JAVA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 기초부터 제대로 학습을 원한다면?


과연 어떤 학원을 찾아가야 할까요?!!!


대구.광주.인천.대전.부산 에 이르기 까지 여름방학특강 C언어/JAVA 학원,

SBS아카데미학원 에서 제대로 실무강사님께 배우세요!


이론에서 코딩능력까지 !!! C언어 & JAVA 완전정복은

SBS아카데미에서 여름방학 특강으로 할인혜택 받고 공부하자 !!!!




★ 아래사진을 클릭하여 SBS아카데미

 여름방학특강 C언어/JAVA 문의해보세요



http://sbsgame-school.com/consult/game_CU_tuition.asp?URLBoardSeq=7001&URLMenu=701



+ Recent posts